보도자료

  • 협회소개
  • 보도자료

Press Release

보도 자료

376 포스코에너지 인천발전소에 맞춤형 안전체험관 구축 ‘맞손’ 작성일 : 2022-12-14

 

대한안전교육협회, 포스코에너지 인천발전소에 맞춤형 안전체험관 구축 맞손

 

 

 


 

 

대한안전교육협회(회장 정성호, 이하 협회)는 인천 서구 원창동에 위치한 포스코에너지(사장 정기섭, 이하 포스코에너지) 기술교육센터에 맞춤형 산업안전체험관을 구축했다.

 

포스코에너지는 2050 탄소중립, 수소에너지 시대로의 전환 등 격변하는 환경 속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주안점으로 두고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. 이에 근로자 안전 대책 마련에도 관심을 가지고 근로자 안전 교육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, 그 일환으로 좀 더 효율적인 안전교육을 위한 산업안전체험관 구축을 진행했다.

 

이번 협회에서 구축한 포스코에너지 안전체험관은 종합 안전 전기체험존과 산업안전체험존으로 크게 두 분류로 공간을 나누어 조성하였으며, 종합 안전 전기체험존에서는 인체통전도체험 누전/배선 차단기 비교 체험 플러그 및 케이블 보호 처리 체험 접지 교육 체험 감전 체험 과전류/누설전류 화재예방 체험 활선 검전 TEST 체험으로 구성되어있다.


 

 

산업안전체험존은 유해화학물질 안전 체험 안전 보호구 체험 말림 체험 안전화/안전모 충격 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작업자가 안전한 작업 환경에서 작업하고 있는지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협회의 교육 콘텐츠로 구축을 진행했다.  

 

협회의 산업 안전 콘텐츠는 협회 내부 안전 교육 전문가가 다년간의 현장 교육을 통해 축적한 데이터와 사고 사례를 기반으로 제작하고 있으며, 이에 실제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해 요소를 반영해 공공기관과 다양한 기업에서 주목하고 있다

 

 

더불어 협회는 다수의 콘텐츠를 1대의 키오스크에서 체험할 수 있는 토탈안전솔루션 키오스크 WHO’를 다양한 안전체험관에서 활용함은 물론이고, 산업 현장 내의 작업장 및 휴게실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기존의 제품에서 업그레이드한 모델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.

 

정성호 협회장은 “우리나라 대표 에너지 기업인 포스코에너지에 안전체험관을 구축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.고 전하며, “기업의 현장 근로자가 안전하게 근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맞춤형 안전체험관의 체험형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.”고 말했다.

 

 

협회의 체험형 안전 콘텐츠는 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수 있으며 유선 문의도 가능하다.  

 

 

이전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과 더불어 실질적 교육 통한 산재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해야해
다음 현대모비스 의왕연구소 키오스크 안전교육 진행해